본문 바로가기
영화정보

2007년 영화순위, 박스오피스 한국영화 흥행 부진. 디워 1위.

by 정보뱅크22 2023. 9. 12.
반응형
목차
2007년 영화흥행순위
2007년 한국영화순위
2007년 외국영화순위
2007년 한국영화 부진이유

2007년 영화순위. 박스오피스 10위안에 한국영화 5편

2004년, 2005년, 2006년대비 한국영화 흥행부진 / 디워 평가 떠나 1위 기록해

4년 연속 한국영화가 박스오피스 1위 달성

반응형

2007년 영화흥행순위

순위 영화명 개봉일 관객수 국적
1 디워 2007-08-01 8,426,973 한국
2 트랜스포머 2007-06-28 7,440,531 미국
3 화려한 휴가 2007-07-25 7,307,993 한국
4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 2007-05-23 4,966,571 미국
5 스파이더맨 3 2007-05-01 4,935,660 미국
6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2007-07-11 3,475,000 미국
7 다이 하드 4 : 죽어도 산다 2007-07-17 3,380,800 미국
8 그놈 목소리 2007-02-01 3,143,247 한국
9 미녀는 괴로워 2006-12-14 3,057,632 한국
10 식객 2007-11-01 3,037,690 한국
11 300 2007-03-14 2,929,400 미국
12 슈렉3 2007-06-06 2,844,159 미국
13 1번가의 기적 2007-02-14 2,750,457 한국
14 황금 나침반 2007-12-18 2,367,651 미국
15 극락도 살인사건 2007-04-12 2,259,511 한국
16 바르게 살자 2007-10-18 2,190,250 한국
17 사랑 2007-09-19 2,123,815 한국
18 세븐 데이즈 2007-11-14 2,108,439 한국
19 나는 전설이다 2007-12-12 2,077,200 미국
20 박물관이 살아있다! 2006-12-21 2,067,194 미국

 


2007년 한국영화 순위 

순위 영화명 개봉일 관객수 국적
1 디워 2007-08-01 8,426,973 한국
2 화려한 휴가 2007-07-25 7,307,993 한국
3 그놈 목소리 2007-02-01 3,143,247 한국
4 미녀는 괴로워 2006-12-14 3,057,632 한국
5 식객 2007-11-01 3,037,690 한국
6 1번가의 기적 2007-02-14 2,750,457 한국
7 극락도 살인사건 2007-04-12 2,259,511 한국
8 바르게 살자 2007-10-18 2,190,250 한국
9 사랑 2007-09-19 2,123,815 한국
10 세븐 데이즈 2007-11-14 2,108,439 한국

 


2007년 외국영화 순위

외국 영화 모두 미국영화 

순위 영화명 개봉일 관객수 국적
1 트랜스포머 2007-06-28 7,440,531 미국
2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 2007-05-23 4,966,571 미국
3 스파이더맨 3 2007-05-01 4,935,660 미국
4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2007-07-11 3,475,000 미국
5 다이 하드 4 : 죽어도 산다 2007-07-17 3,380,800 미국
6 300 2007-03-14 2,929,400 미국
7 슈렉3 2007-06-06 2,844,159 미국
8 황금 나침반 2007-12-18 2,367,651 미국
9 나는 전설이다 2007-12-12 2,077,200 미국
10 박물관이 살아있다! 2006-12-21 2,067,194 미국

 

2007년 한국영화 부진에 대한 이유

2004년, 2005년, 2006년에 비해 한국영화가 박스오피스에 많이 들어가지 못한 것에 대해 평가는 다음과 같이 챗지피티는 정리하고 있네요. 

 

강력한 외국 영화 경쟁: 2007년에는 해외에서 큰 관심을 받는 화려한 외국 영화들이 한국 시장으로 들어오면서 박스오피스 경쟁이 치열해졌습니다. 이러한 외국 영화들은 대부분 대형 블록버스터였으며, 한국 관객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스펙터클을 제공했습니다.

작품의 다양성 부족: 2007년 한국 영화 시장에서의 부진은 작품의 다양성 부족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일부 작품들이 유사한 주제나 장르를 다뤄서 관객들의 선택지가 제한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작품과 스토리 라인을 제공하는 것은 관객들의 관심을 끌고 박스오피스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마케팅과 홍보 부족: 한국 영화의 부진은 종종 마케팅과 홍보 부분에서도 부족함을 나타냈습니다. 작품의 품질이 높더라도 올바른 홍보 전략이 없다면 관객들에게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외 영화와 비교했을 때 한국 영화의 홍보와 마케팅 노력이 부족하다고 여겨질 때가 있었습니다.

스크린 할당 및 배급 문제: 어떤 작품들은 스크린 할당 및 배급 문제로 인해 박스오피스에서 더 큰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큰 규모의 영화관에서 상영되는 기회가 부족하거나, 작품이 제한적으로 배급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이유를 들 수 있지만, 그래도 2007년 박스오피스 20위가 200만이 넘는 관객수를 기록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 넷플릭스 등 다양한 채널이 만들어지면서 2022년 박스오피스 영화순위 20위인 해적: 도깨비 깃발이 130만을 기록한 것을 보면, 넷플릭스 등이 나오기전 그 당시가 영화산업의 황금기가 아니었을까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