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생활정보

3번 가본 TIP. 제26회 봉화은어축제 일정, 초대가수.

by 정보뱅크22 2024. 7. 20.
반응형

 

 

 

 

 

제26회 봉화은어축제

 

경북 봉화군 봉화읍 내성천 내성대교 일대에서 진행되는 축제로 올해 26회를 맞이하는 국내 대표 여름 축제 중 하나입니다. 봉화군 봉화은어축제는 내성천 일대에서 진행되며 사전 예약없이도 당일 접수와 참여 할 수 있으며, 전 지금까지 3번 가봤습니다. 

 

봉화은어축제 

행사 기간 : 2024년 7월 27일(토) ~ 8월 4일(일) 9일간

행사 장소 : 경북 봉화군 봉화읍 내성천 일대

 

 

 

 

 

 

 

 

 

봉화은어축제 중 가장 인기 있는 은어잡이 체험

 

 

봉화은어잡이축제 중 가장 인기 있는 체험행사는 은어반두잡이와 은어맨손잡이입니다. 은어반두잡이는 반두 이용해 내성천에 풀어놓은 은어를 잡는 행사입니다. 봉화은어축제에 참여하는 분들이라면 꼭 참여하는 행사로 저도 3번 해봤습니다. 은어반두잡이 팁을 드리면 은어는 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 제일 위쪽으로 가장 많이 몰립니다. 이걸 아는 많은 분들이 시작 소리와 함께 제일 위쪽에 자리 잡기 위해 많이 올라가시죠. 제일 앞에 서지 못한다면 바로 뒤쪽에 있어도 은어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다리 기둥쪽에도 은근 많이 몰리니 그쪽을 공략해보세요. 간혹 사진처럼 원을 그려서 협동으로 잡는 분들이 있는데 생각보다 확률이 많이 떨어집니다. 위쪽, 기둥 아래가 잡을 확률이 젤 높습니다. 은어맨손잡이는 은어가 작기 때문에 송어잡이체험보다는 잡을 수 있는 확률이 낮습니다. 물론 이 모두 개인 실력에 따라 다르니 정답이 아닙니다. 그리고 은어반두잡이는 개인 반두도 가능하니, 되도록 큰 반두 갖고 오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어망은 굳이 3천원 사지 마시고, 누구나 집에 있는 양파망으로 해결하세요. 매우 아깝습니다. 

 


 

 

 

봉화은어축제 은어반두잡이와 은어맨손잡이로 잡은 은어 먹는 방법은 가장 많이 하시는 게 은어숯불구이입니다. 잡은 은어를 석쇠 1판에 올려 하는 구워먹는 방법인데, 1판에 5천원이다보니 생각보다 가격이 있죠. 체험삼아 먹는 것도 추천드리지만 맛이 밍밍합니다. 맛을 넘 기대하지 마시고, 잡고 먹는 재미로 해보세요. 봉화은어축제에 가시면 식당도 있는데 그곳에서 파는 은어튀김은 괜찮긴 합니다. 

 

 

 

 

 

 

 

 

 

 

봉화은어축제 행사 일정표

 

 

 

봉화은어축제는 앞서 언급한대로 은어반두잡이와 은어맨손잡이가 가장 큰 중심이며, 이외 각종 이벤트가 이뤄지긴 하는데 딱히 참여 및 볼게 없습니다. 각종 부스가 있어 이것저것 보는 재미도 있지만, 봉화군에 그 이외 재미로 즐기기엔 부족합니다.

 

 


 

 

 

혹시 아침 일찍 오셔서 은어 잡고 시간이 좀 남는다면, 평소 경험해보지 못한 철분약수 어떨까요? 봉화군 물야면 오전약수와 법전면 다덕약수에 가면 경험하기 어려운 철분약수를 마실 수 있습니다. 피부병에 효과적이다 해서 예전부터 알려졌지만, 최근엔 인기가 많이 시들어졌죠. 그래도 봉화은어축제 참여하셨다가 시간이 남거나, 저녁 공연까지 기다리신다면 오전약수와 다덕약수 추천합니다. 아주 재미난 경험이 되실 겁니다. 봉화군분들은 다덕약수보다는 오전약수를 더 좋다고 하십니다.

 

 

은어체험만으로 봉화은어축제를 즐기기 부족하죠. 그걸 채워주는 게 바로 9일동안 매일 진행되는 저녁공연입니다. 전국에서 자립도가 떨어지는 경북, 그리고 경북에서도 군 자립도 끝 쪽에 있는 봉화군이지만, 봉화은어축제 저녁 공연에는 정말 진심으로 예산을 팍팍 사용합니다. 초대가수 등 출연진이 어마어마합니다. 은어반두잡이축제와 은어맨손잡기에 참여비로 번 돈을 저녁 축하공연에 따 쓰는게 아닌가 여겨질 정도로 출연진이 좋습니다.

 

 

 

 

 

 

 

 

 

 

 

 

 

저녁공연에 진심이 봉화은어축제

 

 

 

 

봉화은어축제는 해를 거듭 할 수록 축제 기간도 길어지기도 하지만, 저녁 공연에 진심인 모습을 보입니다. 경북 봉화군 봉화읍이라는 오지에서 절대 상상할 수 없는, 예상 할 수 없는 초대가수 등 출연진이 매일 저녁 공연을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리와 친구들 뮤지컬부터 트로트, 레트로까지 다양한 공연이 이뤄지는 만큼 멋진 초대가수, 출연진과 함께 경북 봉화군 봉화은어축제에서 휴가를 보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봉화은어축제에 재미나게 참여할 수 있는 팁!

 

1. 땡볕 대책

경북 봉화군 봉화은어축제가 열리는 내성천 일대는 위 사진에서 보실 수 있지만, 내성천 고수부지에서 열리기 때문에 그늘이 없습니다. 물론 오늘 지나가면서 보니 몽골형텐트를 설치해서 그늘이 있지만 늦게 가면 돗자리 선점에 자리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양산 등 땡볕과 싸울 수 있는 대책이 필요합니다. 

 

 

 

2. 음료수 등 간식은 봉화하나로마트, 먹거리는 봉화시장에서.

행사가 열리는 내성천 일대는 편의점도 슈퍼도 보이지 않아 내부 부스에 있는 상점에서 물건을 사는데 축제이다보나 가격이 높습니다. 굳이 봉화은어축제가 하는 내성천 안에서 살 필요 없이 고수부지 바로 옆에 봉화농협 하나로마트에 가시면 됩니다. 농협하나로마트까지는 지하도가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봉화하나로마트 바로 옆은 봉화시장입니다. 행사장에 있는 비싼 식당보다 봉화시장에서 지역 음식을 드셔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봉화은어축제는 오전이 아닌 오후, 은어반두잡이와 은어맨손잡이 체험 후 공연 즐기기!

봉화은어축제 즐기기 위해 오시는 분들 중 아침 일찍 오시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체험 후 은어구이 드시고 난뒤 할게 솔직히 없습니다. 약수터 말씀드렸지만 봉화일대 구경한다고 해도 딱히 볼게 없습니다. 춘양면에 있는 백두대간수목원이 있지만 여름에 가면 더워 죽습니다. 봉화은어축제에서 캠핑하면서 며칠 있는게 아니라면 앞서 소개해드린 저녁공연에 맞춰 오후에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봉화은어 잡으시고, 공연도 보면서 시간을 즐거운 휴가를 보내시는 것 봉화은어축제 3번 경험으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