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시간

용산에 만난 싱가포르 음식전문점, 시옥 삼각지점.

by 정보뱅크22 2024. 3. 19.
반응형

용산 삼각지에서 만난 싱가포르

 

어릴 적 TV 퀴즈쇼나 경기 보면 경품으로 여행패키지가 많이 나왔다. 제주도여행패키지, 유럽여행 상품도 나오지만 뭐니 해도 동남아 여행패키지가 가장 흔했다. 경품으로 동남아여행패키지 받는 사람들 보고 있노라면 그 사람들이 어찌나 부러운지... 강추위가 몰아치는 한겨울에 떠나는 동남아 여행 얼마나 좋을까.... 나도 곧 갈 줄 알았는데. 패딩 속에 반팔 입고 공항 갈 줄 알았는데 아직도 동남아를 못 갔다. 일본, 괌은 가봤어도 동남아... 언제 한번 가볼지.. 내년에는 가볼 수 있을까... 


 

동남아 근처에도 못 가봤지만, 쌀국수 등 동남아 음식 먹을 기회는 많았다. 하긴 중국도 안가봤지만, 대림동에서 중국 음식 경험해봤으니... 물론 현지 음식과 비교해 향신료부터 각종 들어가는 재료에서 차이가 있어 그 나라 음식 먹었다고 말하는게 맞진 않지만, 태국 음식, 베트남 음식은 먹어봤다. 베트남인, 태국인 요리사가 하는 음식이니 비슷하지 않을까. 암튼 동남아 음식이라면 태국과 베트남음식은 봤어도 싱가포르 음식, 그것도 한국에 싱가포르 음식 전문점이 있는지는 몰랐는데, 용산 삼각지에서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싱가포르 음식을 만났다. 

 

시옥 삼각지점

 

친구들과 맥주 마실 곳을 찾아 용산을 걷다 이색적인 간판을 봤다. 시옥, 싱가포르 음식전문점이었다. 싱가포르라 하면 동남아에서 제일 작은 나리이자, 쌍용건설이 지은 지붕이 연결된 마리나베이샌즈가 랜드마크이고, 중국부터 여러 나라 사람들이 모여 살아 다양한 나라 음식이 모인 곳이라는 것은 TV 통해 보긴 했는데, 싱가포르 전문 음식이라 뭐가 특별히 있을까 궁금했다. 물론 현지 음식과 차이는 지금도 모르지만, 이번에 싱가포르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경험을 시옥 삼각지에서 했다.

728x90

 

시옥 삼각지점시옥 삼각지점시옥 삼각지점
시옥 삼각지점

 

시옥 삼각지점에서 우리가 주문은

 

나이 먹을 만큼 먹은 나와 친구들. 생소한 싱가포르 음식전문점에 왔으니... 메뉴 봐도 모르겠다. 결국 우리는 직원 찬스! 직원분께 먹을만한 메뉴를 추천받았다. 시옥 삼각지점 직원 추천 메뉴는 "플래터", "씨리얼프라운", "시옥치킨"이었다. 

싱가포르 시옥 삼각기점에서 추천 받은 시옥 플래터는 싱가포르 음식이 생소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맛있는 메뉴만을 골라 만든 세트메뉴다. 에그프라이드라이스, 치킨사태, 싱가포르커리, 비프랜당, 씨리얼프라운, 청경채볶음, 삼발소스 & 칠리소스가 있는 곳으로 싱가프로 음식 종합세트라 할까... 정말 다양했고 실제 나왔을 때 이거 하나만 시켜도 충분할 정도로 양도 넉넉했다.

 

시옥 삼각지점시옥 삼각지점
싱가포르 음식전문점 시옥 삼각지점, 소주잔도 물병도 남달랐다.

반응형

시옥 삼각지점시옥 삼각지점

 

 

시옥 플래터에도 있는 씨리얼프라운을 맥주 먹는다고 추가로 주문했다. 큼직한 새우에 단짠 양념된 오트밀과 함께 볶아 낸 메뉴로 중국집 크림새우와 비슷해 보이면서도 고소한 맛이 괜찮은 메뉴였다. 이날 우리는 타이커 맥주, 참이슬, 카스를 마셨는데, 씨리얼프라운은 맥주 딱 어울리는 메뉴였다. 

 

시옥 삼각지점
시옥 삼각지점
시옥 삼각지점
시옥 삼각지점시옥 삼각지점

 

 

시옥플래터에 나온 청경채볶음. 중국요리 전문점에서도 가끔 주문해 먹는 청경채 볶음은 원가 생각하면 집에서 해보면 참 맛이 나지 않는다. 쉬우면서도 은근 어려운게 청경채볶음인듯.

간장치킨처럼 보이는 시옥 삼각지점에서 만난 시옥치킨. 간장 치킨은 아니고 싱가포르 향신료가 들어간 양념으로 만들어진 치킨이었다. 맛은 한번 먹어보길 추천!!

 

시옥 삼각지점
시옥 삼각지점
시옥 삼각지점

 

 

시옥치킨과 씨리얼프라운을 별도로 주문했지만, 시옥 플래터가 모든 음식을 한꺼번에 먹을 수 있으니 제일 낫다. 시옥플래터 가격이 44,800원. 싱가포르 음식 대표하면서도 호불호 없는 메뉴로 구성되어있고 개별 메뉴 대비 가격도 괜찮아 생소한 싱가포르 음식 갖고 고민하지 않아도 되니 딱이었다.  

 

시옥 삼각지점

 

 

싱가포르 음식이라 해서 어떤 음식일지, 입에는 맞을까 했는데, 오!!! 만족스러운 자리였다. 동남아 음식전문점이라면 베트남쌀국수에 그나마 태국음식점이었는데 시옥 삼각지점에서 싱가포르 음식, 거기에 말레이시아 장조림인 비프랜당까지 경험했으니~~ 인도네시아 쪽 음식을 경험해야보면 어느정도 동남아쪽 음식은 먹어본게 되려나~. 시옥 메뉴판에는 말레이시아전통 볶음밥인 나시고랭도 있고, 술은 공부가주 등 중국술도 판매한다.


 

음식점의 가격대를 소주와 맥주 가격으로 보면 쉽게 알 수 있다는데, 이곳 싱가포르 전문식당의 소주와 맥주는 6,000원이다. 6,000원이면... 음식점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 아닐까. 전반적으로 가격은 있지만, 그래도 싱가포르 음식이라는 이색적인 경험하기엔 괜찮은 곳이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